BOOK

[1028 책] 2. 웰씽킹- 캘리최 2021년

경이로움을 느낀 첫 번째 살아있는 사람이다. 

"나를 위해 날마다 기쁨을 찾으며 살겠다. "

"매일 도전하며 실패는 경험으로 위기는 기회로 느끼는 연습을 하겠다. "

이 부분이 이 책을 읽고 다짐했던 부분이다. 

정신 건강과 부가 어느 정도 비례한다는 말을 알아차리게 해준 사람이었다.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행복해지자고 결심한 상태여서,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내며 날마다 기쁨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오히려 위기 다음에 기다리고 있을 기회가 기대되었다. 
실제로 거절 당하여, 나에게는 또 다른 위기가 생겼지만 신경 쓰지 않았다. 위기에 내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워런 버핏은 '성공이란 나이가 70이 넘어 내가 사랑받고 싶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말하거나 행동하더라도 선한 의도를 가정하라. 
르상티망은 약자가 강자에게 품는 증오, 복수, 격정, 질투, 분노 같은 게 뒤섞인 감정이다. 
돈 버는 것은 쉽고 재밌다. 
부자는 부를 얻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수용하고자 한다. 좋은 일이 있으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나쁜 일이 있으면 곧바로 자신의 태도를 고친다. 무엇보다 거저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이미 일어난 실패와 실수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중하는 걸 말한다. 
실패도 해봤던 나
결단 . 행동이 따르는 정보
자책의 시간은 짧게 갖고 다음 행동을 생각한다. 
내가 원하지 않은 일을 거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겠다.
내가 선택한 관계가 최선이 되도록 그냥 뜨겁게 사랑해야 한다. 그것이 날 사랑하는 길이다. 그가 혹은 그녀가 완벽하지 않은 것은 당연하다. 

 

 

https://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30677774&gclid=CjwKCAjwy_aUBhACEiwA2IHHQD_x8vFtqqZ09InU4JipGgRlK0-hd3jaHOvKxjJ5cLcHrcaEVoSYyxoCQfMQAvD_BwE 

 

웰씽킹(10만 부 기념 한정판 골드 에디션) - 교보문고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 *** 《선데이 타임스》 발표, 영국 부자 상위 0.1% *** 유튜브 1,000만 뷰, 화제의 인생 멘토! *** 드니 하네칸, 존 리, 신사임당 강력추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www.kyobobook.co.kr